구글 블로그 검색 유입과 지금 시작하기 괜찮을까?

최근 카카오 사건으로 인해 티스토리 블로거들 사이에서 워드프레스, 구글 블로그에 많은 집중이 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워드프레스로 시선이 많이 쏠리는 것 같아요. 이번에는 구글 블로그를 주제로 다룰건데 외국에서는 인기가 정말 많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시작하는 사람들이 정말 극소수라 초 블루오션이라 당당하게 말할 수 있죠. 이번엔 구글 블로그 검색 유입은 언제부터 되는지 지금부터 시작해도 될지? 등등 여러가지 간단한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구글 블로그 검색유입과 지금 시작하기 괜찮을까?)


▼ 구글 블로그 검색유입 언제부터?

ㆍ저는 글쓰는 재주가 없어서 그런지 20개가 넘어가고 부터 하루에 2~3명 정도 유입이 됐습니다. 글 한 개 작성하는 시간이 대략 1 시간으로 잡는다면 20 개 까지 생각보다 꽤 오랜시간이 걸립니다. 방문자가 생기니 정말 신기한 것 같지만 이래서 언제 수익내나 이런 생각도 드네요....


▽ 구글 블로그를 시작하고 느낀점

ㆍ처음엔 방문자도 없고 혼자 일기장 적는 느낌이라 재미가 없음.(시간낭비 느낌...)
ㆍ글 좀 쓰다 한 명이라도 방문자가 생기면 기분 좋아짐.(초심으로 돌아간 느낌.)
ㆍ여러 기능도 안보이고 재미없어 보이지만 막상 쓰다보면 신경쓰게 됨.
ㆍ시작 전은 어려워 보이지만 그렇게 어렵지는 않고 티스토리 보다 쉬움.
ㆍ사진 편집, 사진 합치기 등등 좀 어려운 부분이 있고 생소한 부분이 좀 있음.
ㆍ꾸준히 한다면 연금형 수익을 낼 수 있을 것 같음.
ㆍ문 닫을 것 같지 않아 글 백업, 글 이사 등 이런 걱정이 없을 듯.
ㆍ키워드 걱정 없이 이거저것 활용해서 쓸 수 있음.


■ 지금 시작해도 괜찮을까?
ㆍ시작하실 분들에게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블로그 스팟은 아직까지 사람들이 많이 시작하지 않은 것 뿐만 아니라 모르는 사람 역시 정말 많습니다. 해외에서는 이용자들이 굉장히 많지만 한국에서는 아직까지 정말 인기가 없죠. 다른 블로그 보다 훨씬 블루오션입니다.


□ 블로그 스팟 카테고리는?
ㆍ티스토리, 네이버와 달리 블로그 스팟은 카테고리가 없습니다 라벨이라고 하는데 라벨에 입력을 해놓으면 글을 작성하고 그 글에 맞는 라벨을 선택, 글 게시를 하실 수 있어요. 오히려 카테고리가 정해져있는 티스토리, 네이버 보다 이부분은 훨씬 좋은 것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

★ 같이 보면 도움 될만한 글들


◎ 마무리
ㆍ결론은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90% 이상이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고 있을겁니다. 물론 부수익만 내고 본업을 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인터넷으로 수익을 내시는 분들은 한 곳에 올인하는 것 보다 워드프레스, 블로거 또는 쿠팡 파트너스 같은 제휴마케팅 등등 여러가지 길을 미리 만들어 놓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어린이날 여행지 추천 경상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7

여행 갈 때 숙박시설 호텔 모텔 싸게 예약하는 방법 꿀팁

싸고 저렴한 숙박시설 펜션 알아보는 법 가성비 좋은 여행하기